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수료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1. 대상자: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재학생
※ 유의사항(필독) ※ ※ 신입생: 재학생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불가(신입생 모집단위(정시, 수시1차, 수시2차 등)별로 정해진 등록일정(합격자 유의사항 및 공지사항 확인)에 등록해야만 최종 합격처리 됨) ※ 재입학생: 재학생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재입학이 확정(등록금 미납 시 재입학 취소) ※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 반드시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할 수 있으니 참여과제 정보를 반드시 확인 필요 ※ 초과학기자(석사/박사 5학기, 통합 9학기 이상인 자): 수강정정 이후 등록금이 확정되므로 추가등록(2차)(2024.09.23.이후)부터 등록금 납부 가능 (연구비 지급 등의 사유로 부득이 본등록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한 경우 grad@ajou.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2. 재학생 등록 기간
구분 | 등록금 납부 기간 | 등록금 고지서 출력 기간 |
등록연기신청 | 2024.07.17.(수) ~ 09.27.(금) | - |
본등록 | 2024.08.22.(목) ~ 08.28.(수) | 2024.08.16.(금) ~ 08.28.(수) |
추가등록(1차) | 2024.09.03.(화) ~ 09.05.(목) | 좌동 |
추가등록(2차) | 2024.09.23.(월) ~ 09.27.(금) | 좌동 |
구제등록 | 2024.10.04.(금) ~ 10.08.(화) | 좌동 |
3. 등록금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등록금납부연기 신청 방법
포털시스템 로그인 | ⇨ | 학사 서비스 | ⇨ | 장학/등록 | ⇨ | 등록금고지서 | ⇨ | 출력 클릭 |
등록금납부확인서 | ||||||||
등록금납부연기신청 | 신청 클릭 |
- 등록금 납부확인서는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 2024-1학기부터 학사 서비스 로그인을 통한 출력만 가능
4. 납부방법
가 납부 방법: 국민은행 전국지점 및 인터넷뱅킹 계좌 이체 (개인별 가상계좌로 납부, 신용카드 불가)
나. 납부 시간: 09:30~16:30 (은행 영업시간 내)
다. 유의사항
- 수납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국민은행에 고지서를 제출하여 등록해야 함
-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법정필수교육(성폭력 예방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등)을 이수하여야만 장학금 수혜 가능
- 등록금 계좌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시 예금수신자가 본인 명의가 맞는지 확인후 입금
- 인터넷뱅킹으로 이체시에도 은행 업무시간 내(09:30~16:30)만 납부 가능함
- 계좌이체가 완료된 경우 정상적으로 수납된 것이며, 창구 수납 시 영수증 보관 요망
- 등록금 납부확인은 납부일 다음날 오후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을 통해 확인가능
-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어려운 경우 [등록금 납부 연기]를 신청해야함
- 등록 기간 내 미등록 시 제적 처리되므로 반드시 안내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해야함
5. 2024학년도 등록금 (단위: 원)
가. 등록금
계열 | 수업료(재학생) | 연구등록비(수료생) | 학적유지비(수료생) |
공학계열 | 6,931,000 | 346,000 | 207,000 |
이학계열 | 5,990,000 | 299,000 | 179,000 |
인문사회계열 | 5,209,000 | 260,000 | 156,000 |
약학계열 | 7,504,000 | 375,000 | 225,000 |
의학계열 | 8,077,000 | 403,000 | 242,000 |
금융공학과 | 6,533,000 | 326,000 | 195,000 |
나. 원우회비: 10,000원
- 원우회 운영을 위해 사용되는 경비로 선택 경비임
- 원우회비 납부 시, 10,000원과 등록금 고지서의 실납부금액을 합한 금액을 이체(계좌이체로 납부 시 가상계좌 납부가 1회만 가능함)
- 등록금 납부 이후 원우회비 개별납부 불가
6. 기타
-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의 정부학자금 대출 이용자는 한국장학재단으로 학자금대출 신청기간 및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자금대출은 개별적으로 한국장학재단에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 매년 4월/10월 중순 이후에는 학자금 대출 신청 및 실행이 불가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지서출력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등록 관련 문의: 각 학과 사무실 및 대학원교학팀 (grad@ajou.ac.kr)
붙임 1. 2024-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문(국문) 1부
2. 2024-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문(국문) 1부
3. 2024-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문(국문) 1부
4. 2024-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문(국문) 1부. 끝.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교학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