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학과 NEWS

여의도공원 미래모습 시민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 이예선
  • 2022-04-19
  • 960

아주대학교 건축학과 대학원 이예인 학생과 학부생 어윤범 학생이 여의도공원 미래모습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여의도가 국제금융·업무·MICE산업 등 중심지 기능이 강화되고, GTX-b 신설 등 도시여건이 변화함에 따라, 중심공간인 여의도공원을 세계적인 문화공원으로서 탈바꿈하기 위해 시민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기획됐다. 
 
 
총 190명이 참가했으며 개인 또는 팀이 118개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서울시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 20개를 선정하였다. 우리 학교에서는 건축학과 한지형 교수의 '도시환경디자인' 수업을 통해, 3팀이 참가하였고, 그중 건축학과 대학원 이예인 학생과 건축학과 학부생 어윤범 학생이 팀을 이뤄 참가하여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모전 아이디어 주요 내용은 ‘여의도공원 미래 공간구상’ , ‘여의도공원 부문별 활성화 아이디어’ , ‘여의도공원 문화 이벤트 및 프로그램 제안' 으로, 여의도공원이 단순한 식재와 휴식공간만이 아닌 다양한 문화시설, 공간활용을 통해 시민중심의 동적인 공간으로 활용하자는 아이디어가 많았다. 
 
  
아주대학교 학생팀은 <여의도록>이라는 제목으로 [활기찬, 함께하는, 일상적인] 여의도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엮어주는 리플렛과 어플의 형식으로 내용을 제안했다. 1단계는 기존 콘텐츠를 강화하여 인근 시민을 수용하는 프로그램을, 2단계는 '운동'을 테마로 하는 신규 콘텐츠의 도입으로 직장인과 방문객의 유입을 이끄는 단계별 전략을 통해 지속적인 공원의 성장을 유도했다. 그리고 세부 프로그렘을 어플 형식으로 제안하여 실제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